국내여행

삼림욕을 즐기며, 장태산 휴양림의 메타세콰이어 길을 걷다

아해쌤 2023. 9. 1. 07:35
반응형

대전은 다양한 자연환경과 역사, 문화를 담고 있어, 탐방과 걷기와 등산 등을 즐길 수 있는 도시다. 그 중 장태산은 산책과 가벼운 등산을 즐길 수 있는 대전의 명소이다. 삼림욕을 즐기며, 장태산 휴양림의 메타세콰이어 길을 걸을 수 있는 장태산을 소개하고자 한다. 

장태산에서 바라본 용태울 계곡

 

삼림욕을 즐기며 힐링하는 장태산

장태산은 대전 서구 장안동에 있는 높이 374m의 산이다. 장태산의 남쪽에 있는 대둔산(878m)과 서쪽에 있는 안평산(470m)에서 발원한 시냇물이 장태산 입구 용태울계곡을 거쳐 저수지로 흘러든다. 또한 장태산은 국내 최초로 사유림 자연휴양림으로 조성되어 숙박시설과 양어장·사슴사육장·어린이놀이터 등의 시설이 들어섰다.

장태산 휴양림에 있는 생태연못

 

대전팔경, 장태산 휴양림

장태산 기슭에 조성된 휴양림은 대전팔경 중 하나이다. 이 휴양림에는 자연 상태의 잡목 숲을 배경으로 평지에 고유 수종인 밤나무, 잣나무, 은행나무 등의 유실수와 소나무, 두충 등을 계획적으로 조림했고, 미국에서 들여온 메타세쿼이아, 독일 가문비나무 등 외래 수종을 배열하여 독특하게 인공림을 조성했다. 이국적인 경관의 장태산 휴양림은 인공림과 자연림에 둘러 쌓여  길이가 약 12km 정도의 산책로가 있다. 이 숲 속 산책로를 걸으면서 아름다운 풍광과 산림욕을 즐길 수 있다.

장태산 휴양림의 메타세콰이어길

 

장태산 휴양림의 위치

 

 

대전 서구 장안로 461
휴양림 전화 : 042-270-7883

 



장태산의 다양한 코스와 난이도

장태산은 다양한 코스와 난이도를 갖춘 산으로, 산책을 좋아하는 뉴비부터 등산을 즐기는 엑스퍼트까지 모두 만족시킬 수 있는 장소이다. 가벼운 산책로부터 복잡한 등산로까지 다양함 코스를 갖고 있다. 산 입구 용태울저수지, 휴양림의 산림욕장, 장태산 정상의 형제바위, 장군봉, 행상바위 등 기암괴석이 있다. 그러나 장태산의 가장 아름 다운 곳은 형제바위 위에 있는 전망대에서 바라보는 낙조이다.

장태신에서 바라 본 낙조

 

장태산 휴양림의 메타세콰이어, 다양한 즐길거리

장태산 휴양림에는 건강지압로, 추억의 놀이, 출렁다리, 교과서 식물원, 생태연못, 숲 속 교실, 비탈길을 체험할 수 있는 비탈 놀이 시설 등이 있다. 그리고 장태산 휴양림의 수종을 직접 눈으로 볼 수 있는 스카이웨이가 있다. 스카이웨이를 걷다 보면, 숲 속을 날아다니고 있는 느낌이 든다. 그리고 그 끝에 전망대가 있다. 전망대에 오르면, 장태산의 아름다운 풍광을 볼 수가 있다. 그리고 휴양림을 즐길 수 있는 숙박시설과 삼림욕장 등이 있다.

장태산 전망대(좌), 스카이웨이(가운데), 흔들다리(우)

 

장태산은 아름다운 자연의 풍광과 다양한 자연 생태환경을 보여준다. 산책과 등산을 통해 자연이 주는 건강과 힐링을 동시에 얻을 수 있는 곳이 장태산이다. 삼림욕을 즐기며 장태산 휴양림의 메타세콰이어 길과 산책로, 등산로를 걷다 보면, 도시의 소음과 바쁜 일상을 잠시나마 잊게 된다. 신선한 공기와 아름다운 풍광, 푸른 나무들, 계곡의 물소리, 풀과 꽃 등의 자연 속에서 몸과 마음을 충전할 힐링의 시간을 즐길 수 있는 곳이 장태산이다.